2012. 4. 10.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만든 의자 - 시디즈 T600LDA EGA

Sidiz T600LDA,T600HLDA,T600DA,Manta Review
▲ 헤드레스트 없는 모델이 더 깔끔해보여 없는걸로 구입

헤드레스트가 있는 의자는 헤드레스트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해도 자신의 앉은 키와 맞지 않을 수 있고 오히려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장에서 직접 앉아보고 사는게 좋다.



▲ 의자밑에 설명서가...
근데 이 대머리 아저씨는 뉴구??






이 의자를 직접 디자인한 세계적인 디자이너 Claudio Bellini씨다. 정말 그런지 궁금해서 구글링 해보니 수상경력도 화려하시고 건축가 및 디자이너로서 유명하신 분인 것 같다.

아래는 Claudio Bellini씨가 의자에 대해 설명하는 영상..


▲ 이탈리아분이라 그런지 영어발음이 조큼 귀여우신듯 ㅋ

초기 모델은 다리부분이 플라스틱 베이스가 아니라 알루미늄 베이스 인것 같은데 아쉽게도 천연가죽으로된 T600HLDAS 모델만 알루미늄 베이스로 출시 됐다.


위의 동영상을 보면 Claudio Bellini 아저씨가 말하길..

"이 의자는 최상의 편안함을 위해 플라스틱 등받이와 그물망 등받이의 장점을 모두 가지는 'Mix Technology'를
사용한 독특한 등받이를 가지고 있는데 나일론 프레임의 뒷판의 일부를 잘라내어 유연성과 통기성을 극대화 하였다."


고 하는데 그냥 처음 봤을땐...

▲ 이런 느낌이라 좋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렇게 생각한걸 계속 기억하고 있다??



▲ 통풍이 잘되는 탄성천이라는데 그래도 여름엔 덥겠지..




▲ 옆 모습..


▲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가까운 매장에 출고지시가 되는데 
매장에 재고가 있으면 바로 배송해주고 
재고가 없으면 주문자 생산해서 4~5일 정도 후에 배송해준다.


기능 설명



Climaflex 기능 : 등판이 유연해서  만져보면 잘 휘어지긴 하는데 좌판도 그렇고 등판도 밀도가 단단한 편이라 그런지 큰 효과를 느끼긴 어려웠다.

싱크로나이즈드 틸팅 기능 : 등판과 좌판이 각기 다른 각도로 움직이는 기능, 뒤로 젖혔을때 다른 의자보단 편하긴 한것 같다.

틸팅 강도 조절 기능

▲다 좋은데 제일 약하게 설정된 상태에서 제일 강하게 하려면 무려 23바퀴를 돌려야 한다.

선풍기 버튼 처럼 1단, 2단, 3단 있어서 원터치로 조정 가능 하면 편할텐데 은근히 귀찮다. 반면에 세세하게 설정가능한 장점은 있다.  그리고 시디즈 의자는 등판 각도 고정기능이 없는데 그래도 틸팅 강도를 강하게 해놓은 상태에서는 웬만해선 뒤로 잘 젖혀지지 않기 때문에 90도 상태에서 각도 고정은 된다고 봐야할 것 같다.

멀티 리미티드 틸팅 기능 : 틸팅 되는 범위를 정하는 기능인데 틸팅 강도 조절기능 만 있어도 충분한것 같지만 그래도 없는것보단 있는게 낫다.

좌판 깊이 조절 기능 : 꼭 있어야 하는 기능, 깊이를 잘 조절해야 내 몸에 꼭 맞는 맞춤 의자가 된다!

▲ 좌판 아래 이 버튼을 누르고 밀면 좌판을 움직을 수 있다


▲ 좌판을 안쪽으로 최대한 넣었을때                           ▲ 좌판을 최대한 밖으로 뺐을때




그러고 보니 뒤집으면 WallE에서  Eve를 닮은거 같기도 하다??

\ ^^ /  
Eeeevah ♡

럼버 서포트 기능 : 큰 효과를 느끼기는 어려웠는데 그래도 역시 없는것 보단 있는게 낫다.

▲ 요추를 지지해준다는 럼버서포트 기능 
등을 맞대고 움직이면 안쪽에서 뭔가 움직이는게 느껴지긴 한다.

팔걸이 조절 기능 : 높이,깊이, 좌우방향을 조절 할 수 있다. 폴리우레탄이라 약간의 쿠션감이 있다.


▲ 좌판과 등받이 사이에 쿠션을 끼우니 밋밋한 디자인에 포인트가 되어 적절하다

  보통 의자에 앉아서 집중해서 공부나 업무를 하다보면 등받이와 등 사이가 떨어지기 십상이고 그러다 보면 자세가 흐트러지기 마련인데 틸팅강도를 최대한 약하게 해도 등판이 등을 밀어주는 느낌으로 등을 잘 지지해줘서 항상 바른자세로 앉게 되는것 같다.  앉았을때 안락한 느낌보다는 단단한 느낌이 들어서 장시간 앉아서 업무나 공부하는데 적합하다. 주로 앉아서 게임을 한다거나 영화를 본다거나 하는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용도라면 좀 더 안락하고 젖힌 상태에서 등판각도 고정이 되는 다른 의자를 알아보는게 좋을것 같다.



장점
  • 디자인이 세련 됐다.
  • 쿠션감이 단단하다. (용도 혹은 호불호에 따라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다)


단점
  • 등판 각도 고정 기능이 없다 (모든 시디즈 의자 공통)
  • 바퀴 고정 기능이 없다.
  • 럼버서포트 기능은 큰 효과를 느끼기 어렵다.
  • 키가 크거나 덩치가 큰 사람에게는 다소 작게 느껴질 수 도 있다.



만족도 ★★★☆ (3.5/5)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