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5. 8.

잠자고 있는 내 포인트는? - 모든 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기

지난 4월 16일 부터 한번에 모든 카드 포인트를 조회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생겼습니다.

일단 http://www.cardpoint.or.kr/  접속!

▲ 회원 가입 할 필요없이 은행용, 증권용이나 범용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조회 할 수 있는것은 아니고 
농협, 수협, 씨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은 하반기에 조회 가능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요즘은 롯데카드를 주력으로 쓰다보니 포인트가 꾀 모였습니다.

▲ 오~ 몰랐었던 포인트 발견! 

현대카드는 옛날에 동양종금 CMA계좌 만들고 체크카드로 잠깐 썼었는데 포인트가 조금 있었네요.  그때 사용했던 체크카드가 사용금액의 0.5%가 적립되는 카드였으니까 계산해보면 2,598,400원을 쓴셈이네요. 그런데 그냥 놓아두면 곧 소멸되겠군요.  보통 카드사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5년정도 됩니다.

▲ 역시 현대카드 M포인트도 유효기간이 5년 입니다.

자~, 그럼 없어지기전에 써야겠죠??



그런데 M포인트는 쇼핑몰 결제시 다른 카드사 포인트처럼 100% 결제가 불가능하고 최대 10%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도미노 피자 주문시에 20% 사용할 수 있지만 통신사 맴버십 카드로 주문하는거랑 별 차이도 없고 중복할인도 안됩니다.


▲ M포인트는 다른포인트로 전환 할 수 도 없습니다.
정말 정말 쓸모없는 포인트 군요 ㅋㅋ



그나마  다행인게 100% 사용가능한 현대카드 M포인트몰 (http://mpointmall.hyundaicard.com/) 이 있습니다.  상품을 쭉 둘러 봤는데 정말 살게 없네요. 마침 로션이 거의다 떨어져서 화장품을 주문하기로 합니다.


그런데 사용불가 카드라며 결제가 안되네요???

'뭐지?? 카드유효기간도 아직 남았는데 왜 안되지?

▲고객님~ 체크카드는 결제가 안되세요~

...


그럼 M포인트 적립되는 체크카드는 왜 만든거죠?

...

댓글 없음:

댓글 쓰기